제이의 노닥노닥

온주완 나이 프로필 본명 가족 에피소드 여친 본문

연예

온주완 나이 프로필 본명 가족 에피소드 여친

퍼스트발자욱 2021. 9. 21. 06:05
반응형

온주완은 최근 펜트하우스3에서 찐단태, 백준기 역으로 20여년의 배우 인생에서 가장 큰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2002년 야인시대의 단역으로 데뷔한 이래 꾸준히 30편이상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요 배역으로 열연해 왔지만 지금처럼 큰 관심은 처음인 듯합니다. 특히 올해 가장 많은 예능 프로를 소화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배우에게 실력도 실력이지만 성공한 드라마와 적절한 캐릭터가 배우인생을 얼마나 좌지우지하는지를 새삼 느끼게하는 배우입니다.

 

 

온주완은 1983년 12월 11일생으로 올해 39세이며 신장은 184cm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출신으로 일찍이 배우를 꿈꾸며 서울예대 방송연예과에 들어갑니다.

 

본격 데뷔에 앞서 이름을 바꾸는데 본명은 송정식입니다. 얼마전 '미우새'에서 이때 당시 아버지와 얽힌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름뿐만 아니라 성까지 바꾼 예명을 듣자 아버지가 온달 아들 아니냐며 난 네 아버지 아니다며 살짝 삐친 에피소드를 전해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

 

 

무명생활은 거의 거치지 않은채 2004년 영화 발레교습소에서 윤계상, 이민정, 이준기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나름 성공적인 데뷔과정을 거칩니다. 연기력도 일찍 인정받아 2006년 영화 '피터팬의 공식'으로 더반 국제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30회 황금촬영상에서는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후 영화 사생결단, 짝패 등을 거쳐 해부학교실, 무림여대생 등에서 주연을 맡으며 지금까지 영화부문에서 활동을 놓치 않았는데요. 주요작을 꼽자면 돈의 맛과 인간중독 등이 많이 알려진 작품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출연작들이 대부분 대중적으로 성공을 거두지 못했거나 본인 캐릭터가 큰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 주목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못했습니다.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 올리기 시작한것은 2007년 드라마 별순검 시즌1을 시작으로 이후 드라마들에서 주로 주연급으로 출연하면서부터였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도 상당기간동안 히트작이 없어 존재감을 크게 드러내지 못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 2014년 sbs 드라마 '펀치'에서 검찰내 물고 물리는 권력관계내에서 점차 권력욕으로 인해 어둡게 변해가는 검사 이호성 역을 열연하며 일약 주목받는 배우로 떠오릅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배우 온주완을 알아보게된 사실상 대표작으로 기억되는 작품입니다.

 

 

2016년에는 드라마 '미녀 공심이'로 sbs 연기대상에서 코미디부문 특별연기상을 수상하며 공중파 첫 수상의 기쁨을 누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흐름으로 이어가는 듯 했으나 이후 몇년간 다시 잠잠했는데요. 올해 다시한번 펜트하우스 시즌3로 도약의 계기를 맞이하는 듯합니다.

 

온주완은 한 인터뷰에서 배우 인생동안 스타로서의 삶보다는 배우에 충실한 사람이 되고자 했다는데요. 외부의 시선과는 별개로 그 자신은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며 자신의 길을 묵묵하게 걷고 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2016년부터는 뮤지컬 장르에도 도전하여 해를 거르지 않고 역시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는데요. 그런데 당시 뮤지컬을 시작할시에 과거 연인이었던 조보아의 영향이 있었다는것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 tvN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인연을 맺은후 연인사이로 발전했던 온주완과 조보아는 약 2년간의 교제끝에 헤어졌는데요. 당시 온주완의 뮤지컬 공연을 응원하며 종종 관람하던 조보아가 대중들의 관심을 끌곤 하였는데요. 무대에 발을 들여놓는 계기가 되었던 과거 연인과 헤어진 것과 상관없이 온주완은 뮤지컬에 큰 매력을 느끼며 여전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는데, 방송에서 누나와의 에피소드를 밝혀 웃음을 크게 준적이 있습니다. 과거 직장인이었던 누나가 학생신분의 남자친구와 사귀고 있어 남친 자취방에 각종 물품지원을 해주곤 했다는데요.

그런데 누나 남친이 바람을 피워 헤어지게 되었다는데요. 이에 동생으로서 열 받은 온주완이 차를 끌고 그 남친 자취방에 찾아가 누나가 사준 물품들을 모두 회수하였답니다.

 

 

반전은 회수한 물품들을 중고장터에서 환금 처리해 본인이 기꺼이 사용했다는 사실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겨주기도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