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노닥노닥

이은샘 나이 아역 과거 사고 본문

연예

이은샘 나이 아역 과거 사고

퍼스트발자욱 2022. 3. 23. 21:53
반응형

이은샘은 최근 '옷소매 붉은 끝동'의 궁녀 영희 역에 이어 '지금 우리 학교는'의 찰진 욕설녀 박미진 역으로 주목을 받으며 개성파 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아역 출신 배우입니다.

 

 

이은샘은 1999년 10월 10일생으로 올해 24세입니다. 경기도 광주 출신으로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신체 프로필은 162cm, 40kg, B형입니다. 소속사는 매니지먼트에어 입니다.

 

고 3때 연극영화과 입시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당시 촬영 중인 작품 때문에 15kg 감량을 한 상태 등이 겹치며 제대로 된 입시 준비에 실패하면서 현재는 대학을 다니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은샘은 이때를 개인적으로 가장 힘든 시기 중의 하나로 꼽았으며, 이때의 감정을 '지우학'에서 미진 역을 연기할 때 활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은샘은 데뷔 16년 차가 되는 아역 출신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과 백화점 쇼핑을 하러 갔다가, 사진을 무료로 찍어준다는 말에 사진을 찍었다는데요. 그 사진이 프로필 사진으로 쓰이며 2007년 kbs 아침드라마 'tv 소설 - 그대의 풍경'에 오디션 제의를 받고 합격되며 자연스럽게 아역 배우를 시작하게 되었다 합니다.

 

이후 수 편의 드라마에서 아역으로 활동하지만, 주 무대가 된 곳은 'tv 유치원 파니파니', '모여라 딩동댕', '보니하니' 같은 어린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런 인연 탓인지 훌쩍 성인이 된 2020년에 ebs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에서 힘쌤 역할로 진행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 때문에 중학교 시절까지 아이돌 제의를 많이 받기도 하였다는데요. 하지만 이은샘 본인은 일관되게 하고 싶은 일은 배우뿐이었다고 합니다.

 

고 3 즈음부터 웹드라마 '복수노트', 영화 '청년경찰'의 납치여고생 역 등의 단역으로 성인 연기자로서 발돋움을 시작하며 이후 꾸준한 작품 출연을 합니다. 중간에 입시 실패로 인한 성장통을 겪기도 하지만 2019년 드라마 '블랙독'으로 좋은 모습을 보인 후 '옷소매 붉은 끝동'의 감초 캐릭터들인 궁녀 역에 캐스팅되며 기회를 잡게 됩니다.

 

 

본래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밝은 이은샘의 성격과 어울리는 궁녀 복연 역을 제의받았는데, 이후 차가 서너 바퀴 구르는 큰 전복사고를 겪었다 합니다. 다행히 타박상조차 없이 크게 다친 데가 없었는데, 퇴원 후 초췌한 모습으로 나타난 이은샘을 본 감독이 궁녀 영희 역으로 캐스팅을 변경하였다 합니다.

 

그리고 드라마의 성공과 함께 이은샘은 궁녀즈의 멤버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되는데요. 곧바로 공개된 넷플릭스의 '지우학'에서 상반된 캐릭터인 박미진 역을 훌륭히 소화하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높게 평가받게 됩니다.

 

 

이제는 '지우학'으로 인해 해외 팬들로부터 드라마의 욕설을 그대로 딴 Miss Shibal이라는 애칭 아닌 애칭으로도 불리며 큰 관심 배우로 거듭났는데요.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처음에 수천에 불과하다 두편의 드라마로 현재는 백이십만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지우학'으로 비약적인 팔로워수 상승을 경험하며 드라마의 글로벌 인기의 힘을 실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