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노닥노닥

최문희 나이 데뷔 걸그룹 소속사 프로필 본문

연예

최문희 나이 데뷔 걸그룹 소속사 프로필

퍼스트발자욱 2023. 4. 5. 14:50
반응형

최문희는 아이돌 출신으로 최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이나라 역을 맡아 두드러진 비주얼과 사격 에이스라는 걸크러쉬한 매력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신인 배우입니다.

 

 

최문희는 1997년 4월 25일생이며 만 25세입니다. 전라남도 담양군 출신으로 고향에 소재하고 있는 창평고등학교에 입학했으나 편입하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 졸업했습니다. 신체 프로필은 167cm, AB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 소속사는 에이스토리의 자회사인 AIMC입니다.

 

어려서부터 춤을 좋아했고, 가수 이효리를 좋아해 음악방송 무대에서 선배의 모습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고등학교때 서울로 올라와 2014년경 JYP 연습생이 되었는데, 연습생 시절부터 눈에 띄는 비주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이후 마루기획으로 소속을 옮겨 6인조 걸그룹 '마이비'의 멤버로서 2015년 8월 싱글 1집 '심장어택'으로 공식데뷔했으며, 활동명은 '문희'였습니다. 두 번째 싱글 앨범 '또또'의 발매 이후 두드러진 활동 없이 2016년 12월경에 그룹이 해체됩니다.

 

그룹 해체 후인 2017년 1월 같은 소속사인 마루기획에서 새롭게 런칭한 5인조 걸그룹 '보너스베이비'로 다시 활동을 시작해 역시 2장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으나 큰 반향은 얻지 못하였습니다.

 

 

같은 해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전해 여자부 최종 TOP9에 들어가며 새롭게 발굴되는 듯했으나,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낮은 관심도와 부실한 관리로 인해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상실하기도 했습니다.

 

소속 그룹 보너스베이비 또한 지지부진한 활동을 이어가다 2018년 9월경부터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게 되면서 사실상 그룹 및 가수 활동은 접게 되나, 개인적으로 채널 패션앤의 '팔로우미 10'의 MC 및 광고 모델 활동 등이 이어지며 보유한 외모와 스타성은 주목받아 왔습니다.

 

 

이후 배우로 방향을 전환해 '김슬기천재', '기적소녀'와 같은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tv조선 '어쩌다 가족', kbs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으로 연기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tving의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주요 캐릭터 중의 한 명인 이나라 역을 맡아 자신의 매력을 십분 발휘하며 배우로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로 인해 M16으로 실탄 사격을 경험해 보기도 한 최문희는 자신의 좌우명이자 장점으로 성실함을 꼽으며,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배우로 인정받고 싶다고 합니다.

 

 

걸그룹 활동 시절의 포지션은 래퍼 및 서브 보컬이었고 당시 소속사였던 마루기획은 2022년 6월경 계약 종료로 떠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 소속사 AIMC는 올해 2월경 전속 계약을 맺으며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